경험일기/이용일기

한옥에서 하루를

_Our Life 2023. 8. 14. 12:10
728x90
반응형

 

 

촌캉스를 처음 들어봤다.

요즘 도심에서는 가옥이나 시골같은 주거형태를 볼 수 없어서 생겨난 휴가 형태이지 않을까 싶다.

 

 

 

 

 

 

 진짜 한옥이다. 관광지에서 보던 한옥이 아니라 진짜 옛날 느낌의 한옥. 울타리가 통나무나 시멘트로 높게 쳐진 게 아니라 살아있는 나무로 돼있어서 정겨운 느낌이 든다.

 

 

 

 

 

 

안을 보면 구석구석 신기한 것과 구경할 거리들이 많다. 고무신하며 자기들 하며 가구들까지.

 

 

 

 

 

 

하지만 부엌과 화장실은 최신식이라 이용하는데 불편함은 없었다. 전자렌지도 있고 왠만한 식기들도 2인가구집 정도로 있었다. 냉장고도 크고 에어컨도 빵빵.. 와이파이도 되고 칫솔은 없고 치약은 있고 샴푸, 바디워시도 있었다.

 

 

 

 

 

 

 

 

 구석구석 소품 디테일이 너무 이쁘다. 한국스러운 동양미가 뿜뿜하면서 세련된 느낌이랄까. 펜션 사장님이 사시다가 다른 곳으로 이사가면서 다른 사람한테 넘기기에 집에 정이들고 아까워서 본인이 직접 관리하고 싶어서 펜션으로 이용하게 하신다고 한다.

 

 

 

반응형

 

 

 

 

 

 

 마당은 이렇게 꾸며져 있다. 첫번째 사진 오른쪽이 아궁이가 있는 곳이고 그골을 넘어가면 오른쪽 사진처럼 장독대와 옛날 우물처럼 보이는 것이 있다. 저녁에는 조명도 켜지는데 이쁘다. 이곳에서는 누구도 범죄를 안 저지를 것 같은 느낌 ㅎㅎ

 

 

 

한옥에서 하루를 요금

 

 

 

숙박요금~ 가족단위라면 오면 좋을 것 같다. 요즘 아이들은 옛날 집에서 생활해볼 기회가 없을테니..

체험학습은 해보진 않았지만 아기들이 있으면 체험하는데 재밌을 것 같다. 

 

 

 

 

 

마지막은 이 펜션에서 너무 귀여운 부분. 처마 아래에 있는 꼬마의자가 너무 귀엽다><

 

반응형